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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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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 지원 시 유의사항

  • CategoryGMP Notice
  • NameKIM, Hyun Joo
  • Date2017-01-19 00:00
  • Hit579

 

1.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 각 학교 어드미션 싸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십니다.

- UCSD, 미주리 비학위의 경우 싸이트에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으로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

 

 

2. 제출서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 학교 별 제출서류가 다르므로, 관심학교는 해당 지원 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제출하셔야 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학부 성적표, 졸업증명서 (Sealed 된 것을 우편으로 받아주세요.)

나. KDIS 대학원 성적표, 재학증명서 (지원시점까지 최종성적이 나온것으로. 가을 지원의 경우 봄예비학기 성적만. 봄 지원의 경우 여름학기 성적 까지 나온 최종본으로 제출)

다. 온라인 지원서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고, 프린트 하시어 서명해서 저에게 제출. 지원번호가 있어야 취합하여 제출가능합니다.)

라. 재정보증서 (각 학교별 양식이 있을경우 따르고, 없을 경우 회사 양식 사용)

마. 여권 (가족 동반 시, 동반가족 여권 포함)

바. 추천서 (요구하는 경우 별도의 추천서 포함, 일부대학 생략가능. 일반적으로 교수 2명, 직장상사 1명)

사. 기타 학교가 요구하는 서류

 

- 모든 서류는 작성, 온라인 제출을 완료하시고, 저에게 프린트 하시어 한꺼번에 주시면됩니다.

   * 오프라인 서류 제출이 필수가 아니라고 명시되어 있더라도, 학점인정 등의 사유로 모든 서류 제출 요망

- 최종 서류는 학교별로 취합하여 학교 명의로 제가 발송하게 됩니다.

   * 단, 100명의 선생님들이 비슷한 시기에 한꺼번에 저에게 주시게 되므로, 누락 및 서류 혼동 등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모든 서류를 한꺼번에 모아서 한번에 내어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3. Application Form 작성 유의사항

 

- 모든 지원서상의 이름은 여권에 기재된 이름이어야 합니다.

- Paper Form 의 경우는 작성 전에 Form 을 잘 읽어본 후 주의를 기울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작성 중에 오타로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새로운 Form 으로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며 절대 수정액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모든 사항을 기입하면 다시 검토를 마친 후 학생지원팀으로 제출하여 담당자에게 확인을 받은 후 최종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작성 중 잘 모르거나 기입여부가 불분명할 시에는 빈칸으로 남겨주고 표시하여 제출 전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Online Application 작성 중 GPA 기입부분에서 학부/대학원 GPA 기입이 4.0 만점기준으로 표기토록 계산하십시오. 그 외에는 4.5 만점으로 하여 GPA 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GPA 환산식이 있는 대학은 그의 기준에 따르도록 합니다. (네이버학점변환기 활용가능)

 


4. Resume or Curriculum Vitae 작성 유의사항

 

- 영문이력서 혹은 경력서로서 특정한 양식은 없으며 크게 인적사항, 학력, 경력사항, 포상 및 특이사항을 중심으로 작성되며 양식은 인터넷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 학교에 따라 Resume 에 특별한 사항의 기술을 요구할 수 있으니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안내를 상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5. Statement of Purpose (SOP) – 학업계획서 혹은 Essay 작성 유의사항

 

- 심사 시에 지원자를 파악하는데 가장 중요한 정보로서 Top Business School 지원자들 같은 경우SOP 를 2~3 달에 걸쳐서 작성합니다. 최대한 공을 들여서 작성을 하시기 바랍니다.

- 이는 학업계획서로서 지원자의 장점 및 경력, 이력사항을 중심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Program(전공)의 연관성 및 포부 등을 효과적으로 기술하되 자신만의 특성을 부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학교마다 작성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작성 바랍니다.
- 단순한 근무부서 나열 등으로 작성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교수진과 커리큘럼을 잘 검토한 후, 각 교수들의 관심 분야와 연구분야를 세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학과의 교수들의 프로필을 최대한 활용하고, 주요저널에 발표된 관심분야의 교수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입학심사에 가장 크게 작용하는 사항으로써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작성되어야 합니다. 전문교정을 보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 짜깁기는 절대로 금합니다. (지원자 심사 시 다 알아보고 담당자에게 메일 보냅니다. 표절 심사 절차 거치게 됩니다.)


6. Recommendation form (Reference Form) – 추천서 작성 유의사항

 

- 학교에 따라 다르지만 2 부 혹은 3 부를 요구합니다. 지원대학의 Reference Form 이 있는 경우에는 추천서를 요구할 교수님께 양식(Form)을 드려서 작성을 부탁 드리시기 바랍니다.

- 2 부일 경우 소속기관과 KDI 대학원 교수님께 각 1 부씩 추천서 작성을 부탁 드리면 됩니다. 대학원 교수님께 부탁드릴경우 수업을 수강했던 교수님께 요청 드리기 바라며 개인 이력서와 수강했던 과목의 성적이 나와있는 성적증명서 그리고 KDI 대학원 레터지와 봉투를 함께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대학의 Reference Form 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자 정보를 기입 후, Reference Form의 추천인 작성란도 반드시 작성토록 하여야 합니다.)

- Online Application 의 경우, 온라인상에 추천인 등록을 하면 등록된 이메일로 추천서 작성요청이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이 때 추천인은 안내된 링크로 접속하여 추천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프로세스에 생소할 수 있으니 반드시 최종 제출 전에 위와 같은 사실을 추천인에게 미리 알려주고 신속히 추천서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학교가 Online으로 추천서를 받고 있습니다. 추천자(교수님, 기관상사)분들께 Spam 메일함도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리시면서 추천서 작성을 요청하십시오.)

 

to be completed by applicant 부분 -> 학생 기입부분

to the recommender -> 추천인 기입부분

 

- 추천서를 부탁 드린 교수님께는 충분한 시간을 드리고 (약 1~2 주정도) 언제까지 제출해야 한다는 것도 같이 말씀 드리십시오.

- 추천서는 추천인의 공식 기관 레터지에 Print 혹은 기술되어야 하며 마찬가지로 기관공식 봉투로 Sealed(겉에 풀칠하고 서명하는 것, 또는 서명 스탬프가 찍힌)되어야 합니다.

- 기관 레터지 혹은 봉투가 없다면 깨끗한 A4 용지와 항공봉투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추천인의 서명을 봉투의 접합부분에 가로지르도록 받은 후 학생지원팀으로 제출하십시오.

 

7.  Affidavit of support (재정증명서) 작성 유의사항

 

- 각 소속기관(본인 회사)의 고유양식에 따른 재정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가능하면 지원하는 학교명과 과정명이 기록되도록 하십시오.

- 재정지원금액은 Tuition Fee 를 커버할 수 있는 학비 외에 항공, 주택 등 현지에서 필요한 모든 비용을 커버한다는 내용이 있어야 하며 Salary 역시 언급이 되면 좋습니다.

- 재정지원금액에 대한 절대적인 규정은 없으나, 일부 학교에서는 안정적인 비자 발급을 위하여 등록금의 3배 금액이 기재된 지원서만 받아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학교별로 기관에서 발급한 재정증명서 외에 학교 양식의 Financial Form 이 있는 경우게 있는데 이 경우 학교양식의 Financial Form 에도 소속기관의 정보와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8. 영문 성적증명서/졸업증명서 유의사항

 

- 수학했던(졸업 및 수료 외 기타모두 해당) 학교에서 Sealed(봉인)된 성적증명서(혹은 졸업증명서도 같이)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보통 해당 학교의 학생서비스 센터나 교학서비스 센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 KDI School 성적증명서는 교학팀에서 발급가능하며 온라인 신청가능합니다.

 

 

9. TOEFL / IELTS Score Sheet 유의사항

 

- TOEFL 성적제출은 ETS Reporting 이 기본입니다. (ETS 에 해외대학 학교코드로 Reporting 을 신청)

- 지원학교가 정해진 경우는 토플시험 응시 시, ETS Reporting 으로 학교코드 입력하시어, 학교로 원본성적표가 바로 발송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Reporting 하시고 최종수령까지 짧게는 2주, 길게는 한달도 걸리므로 가능한한 미리 하시기 바랍니다.

- 종이 성적표의 경우 일부 미국학교에서 원본 성적표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10. Passport Copy 여권사본 유의사항

 

- 지원자 본인과 동반가족의 여권사본을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류에 지원자와 동반가족의 성명 및 생년월일이 여권상의 정보와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 관용여권과 일반여권의 차이는 없습니다. (일부러 관용여권 발급을 위해 시간을 지체할 필요가 없음)

 

11. Application Fee 유의사항

 

- 온라인 지원일 경우, Application Fee 온라인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 Hardcopy 지원 시에는 시중은행에서 “수신자: 지원학교명”으로 Money check(Money order)를 발급 후 지원서와 같이 첨부하십시오.

 

12. 지원종료 후

 

- 보험, 이민이사, 항공권 여행사추천 등은 별도의 오리엔테이션 세션을 통해 안내됩니다.

- 선배의 집, 차 등 takeover는 개별적으로 선배나 학교에 연락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